본문 바로가기

탐사일기/탐사일기

4월 중순 제주의 꽃들 (1)



사양(斜陽)에 사향제비를 만나다.






동네 가까이 많이 있는 줄 모르고 먼데로만 쏘다니다니...






늘 이른 봄에 작은 아이들만 봐왔더니, 이 아이도 줄기가 있는 유경종이라는 걸 미처 몰랐었다.










 

시든 꽃이 더 많았다. 게으름 피다가.. 좋은 날에 만나지 못했다.






드디어...벼르고 벼르던 겨우살이 꽃 찾아나설 때가 왔다.






아직도 남은 열매가 많은데... 꽃이 핀 듯하다.

너무 멀어서 꽃을 볼 수가 없었다.






이 아이는 수꽃인 듯한데... 꽃을 식별하기에 너~~무 멀다.






200mm렌즈로 당겨봐도 고작 이 정도..






운 좋게도 눈높이에 자라는 어린 개체를 만났다. 대견하게도 꽃을 피웠다.






무슨 곤충인지 꽃가루받이와 관련이 있는 듯하다.






이 작은 아이가 까마득 높은 곳에 암꽃까지 날아갈 수 있을까...






왼쪽에는 암그루, 오른쪽에는 수그루가 다정하게 붙어있다.






암꽃과 수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왼쪽은 묵은 열매, 가운데 아래가 암꽃과 열매가 형성되는 모습,

오른쪽 위가 시든 수꽃이다.





이틀째 탐사 끝에 역시 눈높이에 있는 암그루를 찾을 수 있었다.






오매불망 소원 한 가지 제대로 풀었다.






솔잎해란초가 어느새 피었다.






할미꽃은 지고...






노랑할망이 피었다.






늘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었던 덧나무의 수형이다.

원줄기가 자라면서 밖으로 활처럼 휘고..

그 위에서 새가지가 죽순처럼 수직으로 자라는 특이한 수형을 하고 있다.






줄기가 덧나듯이 나와서 덧나무가 되었을까..

이렇게 속성으로 자라서 그런지 덧나무의 재질은 아주 약하다.





꽃차례, 잎차례, 그리고 수형을 짐작할 수 있는 사진이다.

흐린날 담았어야 하는데 빛이 너무 강해서 사진이 거칠다.

'탐사일기 > 탐사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중순 제주의 꽃들 (3)  (0) 2018.04.23
4월 중순 제주의 꽃들 (2)  (0) 2018.04.19
4월 초순 제주의 꽃들 (4)  (0) 2018.04.10
4월 초순 제주의 꽃들 (3)  (0) 2018.04.08
4월 초순 제주의 꽃들 (2)  (0) 2018.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