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사일기/탐사일기

11월 초순 제주의 꽃들



제주에 온지 4년만에 자연산 한란이 핀 걸 처음 보았다.







그 향기가 그윽하며 황홀했다.







남채가 심했을 때 겨우 50여촉 남았던 것을 휀스를 치고 철저하게 보호를 한 결과 지금은 4,000여 촉으로 불어났다고 한다.








관리자들의 양해를 얻어 가까이 찍을 수 있었다.







그냥 찍으면 이렇게 관리번호 팻말이 빽빽하게 나온다.







가까운 곳에 새로운 멋진 곳을 발견했다.







바닷가의 갯바위가 아름답고...







아침 풍광이 탁 트인 곳



















잠깐 사라진 무지개가 아쉬웠다.







원물오름의 자주쓴풀







한라꽃향유













노을이 좋았다.







이런 곳이 있다니... 타래머리를 튼 여인을 닮은 바위에 해국이 가득 피었다.







포토샾으로 바위를 쪼아 보았다.







흰 해국도 보았다.